2024 발롱도르 , 레알 마드리드의 전격 불참 선언과 그 이면

SPORTS

2024 발롱도르 , 레알 마드리드의 전격 불참 선언과 그 이면

HoyaNo1 2024. 10. 29. 11:10
반응형

발롱도르 시상식, 레알 마드리드의 전격 불참 선언과 그 이면

세계 축구계 최고 권위의 상인 발롱도르 시상식이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시상식에서 가장 큰 화제는 수상자가 아닌, 레알 마드리드의 전격적인 불참 선언이었습니다.

레알 마드리드의 불참 배경

스페인 축구의 명문 클럽 레알 마드리드는 팀 전체가 이번 발롱도르 시상식 불참을 선언했습니다. 그 중심에는 팀의 핵심 공격수 비니시우스 주니오르가 있었습니다. 올 시즌 눈부신 활약을 펼친 비니시우스는 유력한 수상 후보로 거론되었으나, 수상이 어려울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면서 구단 차원의 강력한 항의 의사 표명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반응형

스페인 언론의 반응

스페인 현지 언론들은 레알 마드리드의 이번 불참을 '발롱도르의 불공정성에 대한 강력한 항의'로 해석했습니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레알 마드리드가 예정되어 있던 5시간 분량의 특별 프로그램까지 전면 취소했다는 것입니다. 이는 구단의 강력한 의지를 보여주는 상징적인 조치였습니다.

2024 발롱도르의 최종 결과

이번 발롱도르의 영예는 맨체스터 시티의 미드필더 로드리에게 돌아갔습니다. 이로써 로드리는 맨체스터 시티 구단 최초의 발롱도르 수상자라는 영광스러운 기록을 세웠습니다. 후보로는 비니시우스와 함께 젊은 천재 미드필더 주드 벨링엄도 거론되었으나, 최종적으로는 로드리의 수상으로 결정되었습니다.

발롱도르 시상식의 의미와 영향력

발롱도르는 1956년부터 시작되어 현재까지 이어져 오는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축구 시상식입니다. 프랑스 축구 전문지 '프랑스 풋볼'이 주관하며, 전 세계 축구 기자들의 투표로 수상자가 결정됩니다. 이번 레알 마드리드의 불참 선언은 발롱도르 시상식의 평가 기준과 공정성에 대한 새로운 논의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사태를 계기로 발롱도르 시상식의 투표 시스템과 평가 기준에 대한 재검토가 이루어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세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만큼, 더욱 투명하고 공정한 심사 과정이 요구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로드리와 비니시우스를 비교하자면 당연히 로드리가 받는게 맞다고 생각하는데,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반응형